Mon, October 23, 2017 | 07:35
 
alt
Posted : 2017-09-29 13:21
Updated : 2017-10-12 09:18

외국인들이 미치는 한식은?



CNN에서 공개한 한국 최고의 음식 6가지를 소개한다.

1. 해장국

한국인들이 술을 좋아한다는 사실은 세계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뜨거운 뚝배기와 칼칼한 국물에 매료된 외국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CNN은 ‘숙취국'이라는 이름을 붙여주기도 했다.

2. 삼겹살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겹살은 해외에서 잘 먹지 않는 부위라 생소할 수 있지만 불판 위에서 윤기가 흐르는 삼겹살에 소주까지 곁들여 마시면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3. 김치

한국 음식으로 절대 빠지지 않은 김치는 오랜 기간 동안 밥상에서 빠지지 않았다. 외국인들에게도 예외는 아닌 모양이다.

4. 치맥

한국의 치킨 맛에 한번 반하고, 맥주 맛에 두 번 반하는 조합이라고 한다. 치킨이랑 맥주는 외국에서는 그냥 그런 메뉴지만 함께 먹는 치맥은 그 자체로 요리로 치부될 정도로 극찬 받고 있다. 심지어 한국의 배달문화와 합쳐지면 더욱 매력적이다.

5. 라면

한국인들이 집을 떠날 때 필수로 챙기는 라면. 외국에도 한국의 라면 사랑이 잘 알려져 있는데, 참치나 달걀, 치즈 등을 넣어먹는 조합이 공개되면서 더욱 사랑 받고 있다.

6. 부대찌개

미국식 햄이나 소시지가 가득 들어있는 부대찌개에 한국의 고춧가루와 김치가 들어가 동서양의 맛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 외에도 김치찌개, 간장게장, 떡볶이, 삼계탕 등이 이어 어마어마한 인기를 자랑했다. 한국인들과 외국인들의 입맛이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