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 October 20, 2017 | 16:14
 
alt
Posted : 2017-09-28 17:57
Updated : 2017-09-29 15:00

외국인들이 바라본 한국의 장점






외국인들이 바라본 한국



‘헬조선,'또는 ‘탈조선' 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이는 청년 실업, 과도한 입시 경쟁, 외모지상주의, 정부 정책, 미세먼지 등 한국 사회의 부조리한 모습들을 지옥에 비유한 인터넷 신조어다.



하지만, 외국인들의 입장에서 바라본 한국 사회의 모습은 오히려 지옥보단 천국에 가깝다. 한국인들이 익숙한 일상 속에서 잊고 살았던 우리나라의 장점들을 외국인의 시각에서 6가지로 정리해보았다.



1.높은 치안 수준

대한민국은 어디에서든 긴장하지 않고 휴대폰을 보면서 돌아다닐 수 있는 안전한 나라들 중 하나이다. 언제 어디서 자신의 물건을 도난 당할지 모르는 유럽과 동남아에 비하면 한국은 야외에서도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다.



2. 저렴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시스템

한국에서는 저렴한 대중교통을 통해 여러 도시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대중 교통을 갈아탈 때 적용되는 ‘환승 시스템'은 대중교통을 더욱 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큰 장점이다. 또한 대부분의 대중교통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3. 빠른 업무 속도

한국 특유의 ‘빨리 빨리'문화 덕에 다양한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된다. 배달, 계산, 택배, 행정업무 등 외국에 비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어 외국인들의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다.



4. 역동적인 분위기

한국인들이 음악과 춤을 좋아하는 것 역시 하나의 장점으로 꼽힌다. 홍대, 신촌, 혜화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길거리 무대들은 한국 특유의 열정적, 활동적인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5. 빠른 인터넷 속도

해외에서 인터넷을 사용해봤다면 누구라도 동의할 수 있을 만큼 한국의 인터넷 속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접근성에 있어서도 대부분의 빌딩과 카페는 물론 지하철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놀라운 네트워크 망을 보유하고 있다.



6. 친절하고 예의 바른 사람들

외국인들이 보기에 한국인들은 대부분 친절하고 예의가 바르다. 특히 먼저 말하지 않아도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상냥한 이웃과 친구들이 많아 한국에 정착하려는 외국인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다.